카와사키 관광지 추천 카와사키 다이시 방문 및 개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집중하시면 됩니다.
자동목차
역사의 매력에 푹빠지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으로부터 890년 전, 스토쿠 천황 시대에 히라마 카네노리 라는 무사가 억울한 죄로 고향인 오와리에서 쫓겨나 여러 지방을 떠돌아 다닌 끝에 간신히 이 곳 카와사키 땅에 정착하여, 고기잡이를 하며 가난한 생계를 꾸려가고 있었습니다. 카네노리는 불법에 깊이 귀의하였고, 특히 코우보대사님을 숭배하여 믿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불행한 운명을 돌아보면서, 또한 당시 그의 나이 42세로 액년에 해당하였기에 주야 액막이 기도정진을 계속 하였습니다. 어느 밤, 한 고승이 카네노리의 꿈 속에 나타나 「옛날에 내가 당나라에 있을 때, 내 조각상을 만들어 바다에 던진 일이 있도다. 그 이후로 아직까지 인연이 있는 사람을 만나지 못한 바, 지금 그대가 빨리 그물을 올려 그것을 공양하고, 그 공덕이 모든 이들에게 미치도록 한다면 그대는 재앙이 바뀌어 복덕이 되고, 모든 소원도 성취되리라」 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카네노리가 바다로 나가 눈부시게 빛나는 곳에 그물을 던지자 나무 조각상 하나가 걸려 올라왔습니다. 그것은 코우보대사님의 존귀한 조각상이었습니다. 카네노리는 크게 기뻐하며 그 조각상을 청정히 하고, 아담한 초가집을 지어 조석으로 향과 꽃을 올리며 공양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그 무렵 코우야산 (高野山)의 손켄 (尊賢)스님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사람들을 교화하던 중, 카네노리가 있는 곳에 들러 고귀한 조각상과 그에 얽힌 영험하고 기이한 현상에 감격의 눈물을 흘렸고, 카네노리와 힘을 합하여 이 곳에 1128년인 다이지(大治)3년 절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히라마(平間)’라는 카네노리의 성씨로부터 ‘헤이켄지(平間寺)’라 이름 붙이고, 본존을 ‘액막이 코우보대사’ 라 하여 모셨습니다. 이것이 지금의 大本山 카와사카다이시 헤이켄지의 유래입니다. 법등을 밝힌 지 890년, 본존의 서원선양과 정법흥륭을 지향하는 근본 도량으로서, 카와사키다이시 헤이켄지는 지금도 시방세계 신도들의 깊은 신심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호마 수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마 수행기간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래 전부터 「액막이 대사님」으로 알려진 카와사키다이시 헤이켄지에서는 매일 호마기도를 봉행하여, 액막이, 가내안전, 상업번창, 건강장수 등 여러분의 모든 소원성취를 기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호마 수행은 심오한 내용을 내포한 철학적 의의와 진언종이라는 올바른 밀교 교리에 의해 입증된 장엄한 종교 의식입니다.
호마란, 산스크리트어로 homa라 하여, <피우다><태우다>등의 의미를 지닌 단어로서, 부처님의 지혜의 불로써 번뇌(고통의 근원)을 남김없이 태워 소멸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호마에 의해서 여러분의 번뇌를 태워 청정히 하고, 대액운을 없애는 것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가내안전, 상업번창, 질병치유, 소원성취 등의 개운을 기원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오전
|
6:30 (매월 21일과 4월~9월은 6:00) 9:00 10:30 11:30
오후
월요일~토요일(공휴일 포함)일요일 및 매월 21일
|
|
매월 20일에 한하여 7:00 ※ 저녁대사 수행
※예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액년
액년은 남성의 25세와 42 세, 여성의 19세와 33세, 그리고 남녀 모두 60세에 해당하는 해를 본액이라 합니다.
그리고 액년의 전・후의 해를 각각 전액, 후액이라 합니다.
남성
전액본액후액24세 | 25세 | 26세 |
41세 | 42세 | 43세 |
59세 | 60세 | 61세 |
여성
전액본액후액18세 | 19세 | 20세 |
32세 | 33세 | 34세 |
59세 | 60세 | 61세 |
자동차 교통 안전 기원
오전
|
|
※기도 시간 5분전까지는 신청을 해 주십시오.
※매월 20일(요이다이시 : 대사재일 전야)은 오후 5시, 6시, 7시에 기도가 있습니다.
※매월 21일(코우보대사재일 )은 오후 4시 30분에 기도가 있습니다.
기도료 한 대당 5,000엔
※부적, 교통안전부적, 미가와리(대역, 호신)부적, 스티커, 법문편지지를 드립니다.
운전자와 동승하시는 분의 심신안전기원
기도전 앞에서 자동차 액막이
자동차를 기도전 정면에 있는 기도장소에 주차 해 주십시오.
기도전 안으로 들어가셔서 운전자와 동승자의 심신안전기원에 함께 참배해 주십시오.
안내에 따라 본존을 참배하신 후, 부적을 드립니다.
기도전 앞에서 자동차 액막이를 거행합니다.
부적・ 호부
모두 본존인 액막이 코우보대사 보전에 기원 드린 귀한 부적・호부입니다.
오후다(お札 보관용 부적)는 청정한 곳에 모시고 , 오마모리(お守り 휴대용 부적)는 항상 몸에 지녀 주십시오.
재난막이, 액년의 액막이를 위한 부적입니다.
미가와리(대역 , 호신)부적상처나 병 등을 코우보대사님께서 대신하여 받아 주시는 부적입니다.
(しょうづか べっぴん)부적
절 경내에 모셔서 있는 「쇼우즈카 노파( しょうづかの婆; 저승으로 가기 위해 삼도내(川)를 건너는 죽은 자(死者)의 옷을 벗겨 빼앗는 노파로, 참배하면 미인이 되게 해주는 효력이 있다고 함)」의 영험함으로 심신의 미를 기원하는 부적입니다.
간지의 스트랩형 부적입니다.
12종류가 있습니다.
고슈인(ご朱印, 참배기념 스탬프)
고슈인(납경)이란 원래 사경을 봉납한 증표로 받은 것이었지만 현재에는 참배의 증표로 보편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와사키다이시에서는 대본당, 부동당, 약사전, 자동차교통안전 기도전에서 각각의 고슈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도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대본당
모든 액운을 없애준다는 코우보대사님(쿠우카이 774~835)의 존상을 중앙에 봉안하고 있는 법당으로서, 카와사키다이시의 신앙, 기도의 중심입니다.
코우보대사님는 일본 진언종의 개산조이며, 대본당에서는 매일 세계 평화와 신도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호마법회가 엄숙하게 거행되고 있습니다.
2.대산문
사찰의 정문으로서, 동서남북의 수호신인 사천왕상이 안치되어 있습니다.
사천왕은 고대 인도의 신들로서, 불교의 수호신입니다.
3.부동당
부동명왕상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부동명왕은 진언밀교의 주불인 대일여래의 화신(化身)으로서, 분노하는 형상을 하고 있으며, 오른손에는 검, 왼손에는 포승줄을 들고, 화염에 휩싸여 있습니다.
번뇌, 욕망, 온갖 장애를 다 태우고 미혹을 끊어내어 사람들을 인도해 준다고 합니다.
4.팔각오층탑
팔각 모양의 지붕이 5층으로 되어 있는 탑입니다.
탑은 부처님의 사리를 모시는 인도의 스투파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5 층은 밑에서부터 땅, 물, 불, 바람, 하늘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주를 형성하는 다섯 가지 요소를 가리킵니다.
팔각오층탑은 진언밀교의 본존인 대일여래를 나타내며, 지붕의 팔각은 가장 원형에 가까운 건조물로서, 「포용력」, 「완전성」을 상징합니다.
5.경장
본존인 석가여래상(인도), 벽면의 경전 선반에 있는 건륭판대장경 7240권(중국), 천정 중앙에 있는 단청 그림인 『쌍룡』(한국), 천정의 4면에 있는 불화 『비천』(일본)으로 하여금 불교가 인도로부터 중국, 조선반도를 거쳐 일본에 전래되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석가여래상 앞에 있는 오고저(금속으로 된 불구의 일종)는 진언밀교의 주불인 대일여래를 상징하고, 이 오고저에 금박을 봉납함으로써 부처님과 인연을 맺을 수 있습니다.
6.약사전
약사여래상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약사여래는 심신의 괴로움을 없애고 마음을 치유해 주는 부처님으로서, 오른손은 재앙이나 두려움을 물리치는 수인을 하고, 왼손에는 사람들을 구하는 약 단지를 들고 있으며, 그 주위를 수호신인 십이신장이 지키고 있습니다.
‘만지는 약사불(본존의 분신)’을 어루만짐으로써 몸의 건강과 질병의 치유를 기원합니다.
7.신도회관
참배자들의 쉼터가 되어주는 회관으로서, 1층 스테인드글라스 홀에서는 대형 TV모니터로 특별영상이 방영됩니다.
또한 불교식의 결혼식도 거행되고 있습니다.
8.야스라기(평안)의 다리
재난을 없애고 행복을 불러온다는 색인 주홍색으로 칠해진 다리로서, 난간에는 범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9.순례대사
코우보대사님(쿠우카이774-835)께서 시코쿠(四国)를 돌며 수행하고 있는 모습의 조각상입니다.
대사님의 존상을 둘러싸고 있는 돌기둥 밑에는 시코쿠 88개소영장(四国八十八ヶ所霊場)의 각 사찰의 모래가 채워져 있습니다.
조각상 아래 걸려있는 짚신에 물을 부음으로써, 건강과 튼튼한 다리를 기원합니다.
10.호마 접수처
세계평화, 신도안전 등을 기원하기 위해 대본당에서 봉행되는 호마기도의 접수처입니다.
11.일본 100관음영장 성지모래 참배소
일본 100관음성지의 각 사찰의 모래가 봉안되어 있으며, 100곳의 사찰의 관세음보살님의 부조와 聖관음동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자동차 교통안전 기도전
외관은 일본에서는 보기 드문 인도풍 사원의 건축물입니다.
본존인 코우보대사님(쿠우카이774~835)의 존상에 운전자와 동승자의 교통안전을 기원 드리며, 아울러 자동차 차체의 안전도 기원합니다.
일본 카나가와현 카와사키시 카와사키구 다이시가와라1-1-1
연중행사
자세한 매력에 푹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오전 영시 제야의 종소리가 울려 퍼질 때, 새해 첫 호마기도를 봉행합니다.
많은 참배객이 새해 액막이나 개운을 기원합니다.
절분(節分:입춘 전날)법회 ・콩뿌리기 의식
절분날 경내 특설 무대에서 성대한 콩뿌리기 의식을 거행합니다.
「복은 집안으로, (악귀는 밖으로)!」라는 구호와 함께 복콩을 일제히 뿌리는 의식입니다.
대반야경 전독회
12명의 스님이 부채를 펼치듯 경본을 공중에 높이 펼쳐 들고 대반야경 600권을 소리 높여 전독합니다.
본존코우보대사 탄신봉축법회
본존이신 코우보대사 쿠우카이 큰스님의 탄신(774년 6월 15일)을 축하하는 법회를 봉행합니다.
카와사키다이시에서는 우기 6월을 피하여 5월 중순에 거행됩니다.
이 행사 때는 스님들이 긴 행렬을 지어 사찰 주변을 행진합니다.
카와사키다이시 풍경장터
매년 7월, 일본 전국으로부터 다양한 풍경이 모여져 “카와사키다이시 풍경 장터”가 개최됩니다.
경내에 풍경의 시원한 소리가 울려 퍼지는 「여름의 풍물시(여름의 대표적인 행사)」로 유명합니다.
마지막 대사재일 ・부적소각 법락
한 해 마지막 코우보대사재일에 1년 동안 사용한 부적에 감사하며 불을 피워 태우는 법락을 봉행합니다.
스스하라이(煤払い:연말 대청소)
연말에 잎이 달린 대나무 장대를 사용해 법당 내에 1년간 쌓인 「스스 (煤, 그을음) 」을 털어내고,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합니다.
결원(結願)대호마공양
섣달 그믐날 저녁에 봉행되는 1년의 마지막 호마기도입니다.
결원대호마공양 후에 스님이 경내의 모든 당우를 돌며 법락을 올리고, 1년을 마무리합니다.
'세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근교 여행지 요미우리랜드에 대한 정보 알아보자 (0) | 2024.05.26 |
---|---|
도쿄 근교 여행지 요미우리랜드에 대한 정보 알아보자 (0) | 2024.05.26 |
하라 철도모양 박물관에서 하루 즐기기 (0) | 2024.05.24 |
닛산 글로벌 본사 갤러리에 대한 모든 정보 (1) | 2024.05.23 |
일본 요코하마 미술관에 대한 모든 정보 (1) | 2024.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