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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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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미고는 「기치호신노사」(키헤노호노카미노야시로)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만, 중세 양부 신도의 영향을 받아 「아키바 대권현」이라고 칭해, 메이지 초년 교부성의 달로 권현 호를 바꾸어 「아키바 신사」가 되었습니다. 또한 쇼와 27년 전국의 아키하 신사의 총본궁이기 때문에 「아키하야마 본궁 아키하 신사」라고 개칭했습니다.
주된 교통수단은 도보였던 시대, 아키하도자(아키하야마에의 참배자)는 각지에서 숙박하면서 모토미야를 목표로 했습니다. 그 때문에 엔슈 각지의 숙소는 도자로 붐비고, 아키하야마 산기슭에도 많은 여행장이 처마를 늘리고 있었습니다. 참배자의 대부분은 오후 3시경에 산상에 도착해, 하룻밤 참배하고 명조기도를 받고 하산하는 것이 항상이었습니다.
메이지 유신 후, 당사는 「현사」의 사격으로 대접되었습니다. 문명 개화 속 전국에서 철도가 정비되었지만, 아키하야마 주변에서는 많은 참배자의 요망을 받아 원주 철도와 아키하마차 철도(나중의 시즈오카 철도 아키하선), 철도·버스 등의 교통망이 재빨리 서비스되었습니다. 산 정상의 참배자가 밤새 400명이 되기도 하고, 넓은 숙박 시설이 있는 2층짜리 사무소 겸 참배소가 건조되었습니다.
이 사무소는 「아키하 히로미치관」이라고 불리는 교육기관이기도 했습니다. 신직이나 문화인에 의해 신직을 뜻하는 젊은이나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는 청소년에게 학문을 교수했습니다. 사진에 찍히는 하모자의 소년들이 그 학생으로 상시 20명 정도 재적했고, 그들은 급사 등을 도우면서 읽고 쓰기반을 비롯한 신도, 와한의 고전을 배웠습니다.
불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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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먼 조상은 중천 높이 뿜어낸 화산의 불에, 또 비구름을 찢는 번개로부터, 강풍에 부추어진 대목의 마찰로부터 일어나는 원시림에 불타는 불에, 무서운 불을 발견했습니다만 , 곧 그 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어둠을 비추는 불, 난로 뒤를 둘러싸고 일가단 란하는 불, 끓는 불이 되어, 인간 생활에는 없어야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장엄한 신비의 불은 고대 생활에서 가장 신성한 것으로 불의 축제를 존중했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여러 가지 죄, 귀찮음이 모르고 모르는 일입니다. 이것을 섬기고 밝고 깨끗한 진정한 마음을 되찾았을 때 처음으로 하나님께 통하는 것이고 은뢰가 받는 것입니다. 사탕에는 소금으로 짠다든가, 물로 사탕이라든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강한 祓은 불로 祓う 것이라고합니다. 추운 겨울의 계절을 견디는 사람들은 하루 빨리 야산에 초목의 싹을 기다리고 불을 태우고 그 힘으로 부드러운 봄 햇살을 맞이하려고 하나님의 축제가 행해집니다. 이렇게, 옛부터 행해져 왔습니다 아키바의 불 축제는, 첫째로 화재 소망의 위급을 면하고, 둘째로 홍수 파몰의 난을 면해, 셋째로 제액제병의 난을 면해 급수하면, 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담아, 세 명의 신직에 의해 각각의 활의 춤·검의 춤·불의 춤의 삼무가, 각각 비전으로 연주됩니다.
우선 처음은 「활의 춤」입니다. 하나의 신직이 활을 왼손으로 벨을 오른손에 있어서, 처음에는 조용히 점차 격렬하게 춤추고 춤추는 미치는 것입니다. 마무리가 끝나면 중앙으로 나아가고, 다섯 개의 화살을 동서남북의 사방을 향해, 마지막으로 중앙의 천장을 향해 차례차례로 발사합니다. 이 근처에 의해, 오는 해의 풍년 요시흉을 차지하는 것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다음에 「검의 춤」입니다. 두 신직이 왼쪽에 검, 오른쪽에 벨을 잡고, 지상의 정령을 꾸짖고, 악마를 억제하는 춤을 추고, 좌우에 두 흔들림의 검을 잡고, 휘두르고 휘두르고, 죄, 속임수를 자르는 춤을 춤춘다 입니다.
마지막으로 「불의 춤」입니다. 어 본전의 깊숙히 봉안되고 있습니다 만년의 신신등에서 불을 옮긴 마츠아키가, 마이덴에 옮겨지기 때문에, 그 마츠아키를 받고 머리 위에 발밑에, 높게 낮게 뿌려 뿌리며, 경내의 상암 속에 사람들의 화난·수난·제액제병을 짊어지는 기도를 담아, 아카아카와 불타는 불의 춤을 춤추고, 춤추고, 춤추기, 화방의 축제를 끝내는 것입니다.
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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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에는 안산·하츠미야·시치고산·성인식·결혼식 등 여러가지 의례가 있습니다.
우리 일본인은 그 고비마다 하나님께 손을 맞춰 왔습니다.
이 삶의 축제에 담긴 소원을 다시 검토합시다.
집을 신축·증개축하는 것은 평생 일대의 경사입니다.
동시에 새로운 집의 오래된 번영과 안전을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방 수호의 본궁인 당사에는 신축·증개축 기도의 참배가 왕고보다 흔적을 끊지 않습니다.
당사의 신축·증개축 기도에서는 특별히 기도한 동찰·귀문수 등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화재 소제 · 가내 안전 · 자수 기도 · 안산 기도 · 사운 다카 마사 · 장사 번성 · 사업 다카 마사 · 작업 안전 양호 기원
· 교통 안전 · 하츠 미야 쇼 · 명명 기도 · 시치고 산사 · 질병 평화 · 신원성취·신체강건
합격기원·액제기도·팔방제기도·방제기도·신은감사·신축·증개축기도 기타 여러 기원
보통기도 | 5,000엔 |
중기도 | 10,000엔 |
대기도 | 20,000엔 |
큰 기도 | 30,000엔 |
경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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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사 경내에 있는 11의 말사는, 향화 3년(1803년) 간행의 「토에고 고적도회」에도 그 일부가 그려져 있다.
현재는, 본전 우측에 「안자석사」가 모셔져 본전에 오르는 계단의 왼손에 우치노미야사・외궁사・시토사의 3사, 오른쪽 안쪽에 텐진사・미즈신사・야마간사・코쿠니사・풍신사・하쿠산사・야마신사의 7사가 줄지어 있다.
야마 야마 사는 야마 야 전설을 전하는 본전 북쪽의 「기계정」(하타오리)의 농부에 있던 고사입니다.
상사에서 조금 내린 오모테산도에 세우는 경내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
입모가구조, 동판 푹신하고, 처마 아래에 문화 9년(1812년) 스와 사부로의 작이라고 전하는 화려한 조각이 있다.
동찰에 텐포 2년(텐포 2) 신슈 가미 스와의 다치카와류의 명공인 2대째 와시로 후마 마사, 와쿠라 부자와 그 동생의 차우에몬 후미·키미라 친부의 손으로 봉건되었다 일이 기록된다.
어진좌 1,300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슈퍼 임도 따라 참배길에 조영, 재료는, 현지 천룡 삼나무를 사용
헤세이 17년 10월 29일 준공
신문 사구석에 베풀어지고 있는 사신.
사진 왼쪽보다 청룡·주작·현무·백호 남부 백운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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