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사에서 하루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기후현에 있는 절로 일본여행을가거나 할때 들리면 좋은 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내가 몰랐던 혜택들 챙기가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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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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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니쿠씨」의 애칭으로 사랑받는 당산은, 산호가 「타니구미씨(타니구미씨)」, 테라호가 「화엄사(케곤지)」라고 합니다. 절의 초창은 계무천황(737-806)의 연력 17년(798)에서 개조는 풍부하게 상인, 본원은 대구대령입니다. 오슈 아이즈 출신의 대령은 항상 11면 관세음의 존상을 건립하고 싶다고 강하게 바라고 있으며, 오슈의 문수당에 참석하여 일심하게 유령의 영목을 얻을 수 있도록 서원을 세우고, 일간의 고행 끝에 만원(칠일째)의 새벽에 14, 5의 동자(문수대사라고 함)의 말씀으로 영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목을 손에 넣은 대령은 도시에 오르고, 겨우의 생각으로 존상을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교토의 도시에서 관음상을 오슈로 옮겨가려고 했을 때, 관음상은 근처에 있던 후지만을 자르고 지팡이로 하고, 가사를 쓰고, 짚신을 신고 스스로 걸어냈습니다. 도중, 미노쿠니 아카사카(현:기후현 오가키시 아카사카)에 착수했을 때, 관음상은 멈추고, "멀리 오슈의 땅에는 가지 않는다. 우리, 이것보다 키타고리의 산속에 결연의 땅이 있어, 그곳에서 중생을 제도하지 않는다" 라고 말해, 오슈와는 다른 북쪽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그렇게 잠시 후 골짜기 땅에 도착했을 때, 관음상은 걸음을 멈추고 갑자기 무거워져 한 걸음도 움직이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대령은 이 땅이야말로 결연의 땅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 야마나카 에 시바의 암자를 맺고, 미이 일하치, 정말로 계명 견고한 풍부한 상인이라는 성(히지리)이 살고 있었으므로, 대령은 상인과 힘을 맞추어 야마야를 열고, 당우를 세우고 존상을 안치하고 봉사했습니다. 그러자 당 근처의 바위 구멍보다 기름이 자랑스럽게 솟아나가는 일이 없기 때문에, 그보다 후에는 등명에 곤란한 일이 없었다고 합니다.
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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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야기를 듣고 부름받은 醍醐天皇(885-930)은 골짜기에서 솟아나는 기름을 등명에 사용한 것에 기인하여 ‘다니야마야마’의 산호, 그리고 ‘화엄사’의 편액을 하사하였습니다. 이 절은 존상에 화엄경이 서사되어 있는 것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 후의 천경칠년(944), 주작천황(923-952)에서 진호국가의 도장으로서 칙원사에 정해져, 불구·후쿠다로서 1만5천석을 배령 받았습니다. 또한 서국 순례 중흥의 조로 여겨지는 하나야마 호황 (968-1008)은 서국 33 개소의 영장을 도보로 미 순행 행사하고 당산을 제 33 번 찰소의 만원소로 정해져 있습니다. 선의(笈滑), 지팡이 및 세목의 노래를 봉납하였습니다. 또 약 180여년을 거쳐 후시라카와 법황(1127-1192)은 선제 하나야마 법황의 흔적을 당황하여 동행천유여인을 따라 미순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건무 원년(1334) 아시카가씨와 닛타씨의 전란이 일어나, 닛타씨 일족 호리구치 미노 모리 사다만의 난을 비롯한 전란으로 몇번이나 제도 가람을 소실하는 것도, 이렇게 한 위난 속에서, 오모토존만은 겨우 후방의 산속으로 옮겨 봉사하고 안안태우는 것을 얻었습니다. 이후 문명 11년(1479)의 재흥까지는 두 번의 병진을 당해, 한때는 쇠퇴를 맞이하는 것도, 인황 백5대·고토미몬 천황(1442-1500)의 미우, 문명 11년 사쓰마국 가고시마 의 자안사 주직도 파괴곡(어떻게 차분히) 상인이 어느 밤꿈에 당산의 관세음 보살이 나타나고, "여은 유연한 스님이라면 빨리 와서 제당을 구관에 되돌려라" 와의 성성에 의해 해산을 넘어 아까 묻고, 본당 및 제당을 재흥해 존상의 뜻을 싸게 봉사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당산은 옛부터 관음 신앙의 영험 두껍고, 또 천황, 법황을 비롯한 황실, 조정, 유력 호족이나 민중으로부터의 귀의 두껍고, 점점 융성을 다했습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관음 영장인 '니시쿠니 33곳 관음 영장'의 33번 찰소의 결원·만원사로 알려져 있으며,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의 명소로 활기찬 있습니다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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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인은 이른바 고슈인으로 불상을 나타내는 범자에 연꽃대나 화염광등을 더해 그 위에 '대비전'이라고 묵서하고 오른쪽 어깨에는 '봉배', 왼쪽 아래에는 산호 또는 절 호를 덧붙인다. (「대비전」은 관음령장의 일반예) 주인과는 원래 사원에 교전을 서사해 납입했을 때에 대하는 수령서와 같은 것이었다. 따라서 주인장을 '납경장'이라고 하며, 주인인을 받는 곳을 '납경소'라고 부른다. 당산에서는 서국 33번의 결원찰소로서 하나야마 호황이 시전된 어제 3목의 시노카를 따서 3개 朱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 3개의 고슈인이란 본당(관음당)·만원당, 기슬리당을 가리키며, 각각 현세·과거세·미래세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교통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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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카이 환상 자동차도로(오노 고베 IC)에서 25분
- 도카이 환상 자동차도(세키히로미 IC)에서 43분
- 메이진 고속도로(세키가하라 IC), (오가키 IC), (기후하지마 IC)에서 모두 약 60분
- 도카이 호쿠리쿠 자동차도 (각 무하라 IC), (세키 IC), (미노 IC)에서 모두 약 60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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