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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여행

히다 국분사에 대한 관광정보

by tirpoftirp 2024. 8. 26.

히다 국분사에 대한 관광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혜택들 받아가시면 됩니다.

히다 국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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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텐헤이 13년(741), 세이부 천황은 「코쿠분지 건립의 사위(미코노리)」를 내리고, 나라의 도다이지를 총국 분사로, 전국 약 60곳의 각국에 「고쿠분지(금 광명시천왕호국지사)를 건립했습니다. 각 국분사에는 칠중탑을 만들어 '김광명 최승왕경'이 안치되었습니다. 그 목적은 '김광명 최승왕경'의 독서 강독에 의한 진호국가와 지방정치의 확립, 문화의 개척에 있었습니다. 절의 재원으로서, 봉도 50호와 논 10마을이 베풀어져, 스님은 20명으로 정해졌습니다.

 당사는, 히다국의 고쿠분지이기 때문에, 통칭 「히다 고쿠분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개기는 행기 보살과 전해져, 텐헤이 18년(746)경에 창건되었습니다. 경내의 수령 약 1250년의 큰 은행나무(국가 천연 기념물)는, 창건 당초에 심어졌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 창건 당시의 가람 배치에 대해서는, 경내에 칠중탑의 초석(국사정)이 현존하고 있습니다. 본당의 바닥 아래에는 구 금당 초석군이 잔존하고 있어, 칠중탑과 금당이 남면해 병립하고 있던 것을 알고 있습니다.

 헤이안 시대에 들어가, 화재나 태풍 등에 의해 도우의 소실과 재건을 반복해, 현재의 본당(국중문)은, 무로마치 시대 중기 이전에 재건된 것입니다. 본당 내진에는 혼존 '야쿠시 루리코 여래(국중문)', '성관세음 보살(국중문)', '아미타 여래(현 중문)', '기즈루 다이묘진(시문화재)', '변재천(엔 공불) 등이 안치되어 있습니다.

히다 지방 유일한 삼중탑(현 중문)은 분정 4년(1821)에 히다장 3대째 미즈사가에 의해 재건되었습니다.

히다 고쿠분지는 창건으로부터 1200년을 넘어, 히다의 나라와 히다의 사람들을 지켜 온 이 지방 제일의 고찰입니다.

악제에 대한 정보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음력에는 입춘이 일년의 시작으로 되어, 그 전날의 「절분」에는, 재재 초복을 바라는 다양한 행사가 행해집니다. 당사에서는 이날에 밀교의 비법인 '성제'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옛날부터 별을 관찰해, 별과 사람과의 운명·운세에는 관계가 있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홍법대사 공해에 의해 일본에 전해진 『슈쿠요쿄』라는 경전에는, 사람에게는 태어난 해에 의해 정해지는 별(본명성)과, 그 해에 따라 바뀌는 별(당년 별)이 있다 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별 축제에서는 이러한 별들을 공양함으로써 성별이 나쁜 해는 악사 재난을 피할 수 있도록 성별이 좋은 해는 더욱 좋은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당산에서는 절분보다 7일간, 성제 호쿠토 오호마 공을 집행해, 개운 액제의 기원을 하겠습니다. 또 매월 28일에는 부동명왕호마공을 수행해 연중 기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타치하루로부터 1년간, 여러분이 무사히 숨쉬고 있도록, 꼭 히다 고쿠분지의 절분성 축제에 신청해 주세요.


●영화 6년 甲辰(기노에타츠) 액년
액년이란, 인생 속에서 몸이나 마음에 큰 변화가 일어나기 쉬운 해이며, 재액이 내리기 쉬운 해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 본액의 전후의 해는, 액의 전조가 나타나는 해(전액)와, 액이 희미해져 가는 해(후액)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사원 안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 사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원 안내

자릿수행 5간, 빔 4간, 단층 입모옥 구조로, 감금(현동 萱)이었다. 건물의 주체가 되는 축부의 목할은 굵고, 두척은 비교적 「탓」이 높다. 기둥도 관도 비율에 굵고, 외진의 홍량은 그림은 전혀 없다. 위의 판개 가랑이의 단면도 「벌형」으로 고풍을 띠고 무로마치 중기 이전의 건축으로 보인다. 텐쇼에 가네모리씨가 대수리를 더했지만, 향배의 형식은 홍량도 소매절에 가까이 와카바를 새겨 눈썹을 넓게 취해, 코는 수류형의 환 조각, 손잡이는 외측에 그림, 안쪽 에 꽃이 만발한 고기 조각. 아내의 홍량도 같은 형식으로, 파풍의 폭도 넓게 함께 모모야마기의 호화를 볼 수 있다. 게다가 내외의 조화와 통일 있는 설계는 훌륭하고, 공장의 비범함이 엿보인다. 쇼와 29년 해체 수리를 했다.
상현존하는 고쿠분지 중, 창립 당초의 건축을 보존하는 것은 하나도 없고, 국보, 중문의 건축물을 가지는 것은, 약간 도다이지와 사누키, 토사, 시나노, 히다의 사사뿐이다.


  ■본존약사여래 어상(중문)

행기보살 일도삼례의 작이라고 전한다. 좌상, 목각, 신장 4척 7치수 4분. 광등과 연대는 정덕 5년의 후보이다. 이 존상은 당국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에도시대에는 향보 연중과 관정 7년의 2회 에도 본소 회향원에 출개장한 적이 있다. 메이지 34년 국보로 지정되어 36년 미술원 촉탁 신납 충지 조 내원하여 본존재의 복원 수리를 했다.
약사 여래는 서방 극락 정토의 아미타 여래에 대해 동방정 루리계의 교주입니다. 그 이름대로 의약을 관리하는 부처로 의왕이라는 별명도 있으며, 중생의 질병을 치료하고 안락을주는 부처입니다. 이 때문에 불상은 약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부처는 보살이었을 무렵, 십이의 대원을 세웠다고 여겨지고, 그 일곱 번째 소원에 「병의 것도 내 이름을 들으면 병이 제외된다」라고 하고, 이것이 약사 신앙의 근거와 되었습니다.
  ■아미타 여래

혜심 승도의 작이라고 전해, 옛날 지불당의 본존이었지만, 관정 3년 지불당 염상 때 스스로 정원 앞의 사쿠라키에게 피난된 영상이다. 무릎은 짧고 두께가 있고, 몸통도 단두로 목도 굵다. 나발은 비교적 크고 어깨의 긴장은 둥근 맛을 띠고 부드럽고 명목한 부드러운 눈 등 전체 인상은 온화 평명으로, 정조 양식의 선구자를 이루는 양식으로 배울 수 있다. 키 60cm.
다카야마시 지정 문화재
아미타 여래는 그 수명이 무한한 것으로부터 무량 수여래(범명 아미타유스) 또 그 빛이 무한히 십방 세계를 비추는 것으로부터 무량광 여래(범명 아미타바)라고도 불린다. 서쪽 극락 정토의 교주된다.
   ■성관 세음 보살(중문)

입상 목조, 불사 카스가의 작이라고 전해, 후지와라 전기로 보인다. 신장 6척 6치수(천평척 7척에 상당). 이 상은 천정년 중, 당시 중흥현해법인이 꿈의 고에 의해, 시내 카미오카모토 지내, 츠지가모리 관음당에서 옮겼다고 한다. 비슈 시츠지가모리의 조에는 「관음노초당 개미」라고 적혀있고, 또 최근까지 그 초석도 다수 잔존하고 있었다고 고로는 말하고 있지만, 여기를 가지고 고쿠분 아마데라 사적이라고 추정되고 있다. 특히 제작 우수에 따라 메이지 34년 본존과 함께 국보로 지정됐다.
성관음 보살의 이름을 주면 화난·수난 등 7가지 난이도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성관음 보살의 이름을 염두에 두면 엉망이 되고, 망설임이 없어진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 변재천  (엔공상인작) , “올 세상의 기운을 보러 다카야마성 이미 폐할 때 가까이 있다. 불상한 땅에는 있을 수 없어”라고 말해 히다를 떠났다. 모토로쿠 8년 세키야 근사에서 생정에는 목숨을 끊지만, 이 변재천은 당지 재류 시절의 작이다. 키 1m. 보관을 받고 고식의 미소를 한 인간 풍부한 작풍이다.
   ■부동명왕

부동명왕은 악마를 항복하기 위해 무서운 모습을 하고, 모든 장애물을 깨뜨리고, 온순하게 불도에 따르지 않는 것을 무리하게도 이끌어 구제한다는 역할을 갖고 계신 진언종의 교주 “오오이 여래 '의 사자입니다.
   ■여의륜 관음

사람들을 고뇌로부터 구해, 모든 소원을 이루는 관음 보살
「여의」란 뜻대로 지혜나 보물, 복덕 가져오는 여의보주라는 보물의 주인데, 「륜」은 ​​번뇌를 깨는 법륜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 두 가지를 손에 든 관음 보살이라는 것으로 여의륜 관음이라고 한다. 육관음의 하나로 꼽히고 천계도로 헤매는 사람들을 구하겠다고 여겨지지만, 6개의 손으로 육도 전부에 구원의 손을 뻗는다고 한다.
지혜, 재복, 복덕수여, 안산, 연명의 이익이 있다고 한다

아지관체험

 

자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닏나.

아자칸(아지칸)이란, 약 1200년 전 홍법대사(공해)가 당(중국)으로부터 계승한 진언종의 명상법(메이소호)입니다. 더 오래되게 인도의 瑜伽(요가)에 원류가 있습니다. 남녀노소, 어려운 수행이 아니라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마음과 몸을 정돈해, 기분을 깔끔하게 해 보지 않겠습니까.

『아자관 체험』
◎장소 고쿠분지 ※출장도 가능 (예약 필요)
◎비용 

1명~9명 1명 1,500엔
10명 이상 1명 1,000엔


◎소요시간 약 60
분 또한 느긋한 복장에서 일어나십시오.
※전화로, 예약해 주세요.
●개인・단체에 관계없이, 부담없이 질문해 주세요.